2024/12/17 2

Node.js 서버 user, dungeon 관리 작성 - 최종프로젝트 2

1. 최종프로젝트 1에서 일부러 class와 session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보여주지 않았습니다.위의 이유에 대해서는 할말이 정말 많지만 이미 망가져버린 코드 구조의 흐름을 보여주고 싶지도 않았지만 일단, 누군가 진지하게 읽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하며 보여드리겠습니다.2. user.class유저 클래스에서는 로그인한 유저들을 관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객체화 해서 관리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.const { TOWN_SPAWN_TRANSFORMS } = configs;class User { #pingQueue = []; #intervalId = null; constructor(socket) { this.socket = socket; this.id = socket.id; ..

TIL 2024.12.17

Node.js 서버 GetSkill.Handler 작성 - 최종프로젝트 1

글을 쓰기에 앞서 4주동안 열심히 스파르타 코딩 클럽에서 최종프로젝트를 하던 나의 조가 해체가 되었다.그렇게 튜터님들과 팀원들의 노력으로 다른 조에 병합하게 되었고, 그곳의 서버에 무언가 데이터를 싸버린 것을 본 저는 핸들러가 제대로 동작할 수 있게 노력을 하였습니다.1. 프로토 메세지를 확인message SkillInfo { int32 skillId = 1; // 스킬 ID float damageRate = 2; // 스킬 계수 float coolTime = 3; // 스킬 쿨타임}message C_GetSkill { int32 skillId = 1; // 장착된 스킬 ID int32 itemInstanceId = 2; // 고유 아이템 ID int32 slotIndex = 3; ..

TIL 2024.12.17